카라·장서희 색깔있는 K-Food 알린다
카라·장서희 색깔있는 K-Food 알린다
  • 육주희
  • 승인 2012.10.09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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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위촉식 갖고 본격적인 홍보활동 전개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2일 ‘K-Food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시사회를 개최하고, 언론과 국내외 한류 팬들 앞에서 홍보 콘텐츠와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K-Food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장서희 씨(왼쪽)와 아이돌그룹 카라가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왼쪽 두번째)과 함께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농림수산식품부>



걸그룹 카라와 배우 장서희가 ‘K-Food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출 농식품(K-Food) 홍보에 나섰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시사회를 갖고, 언론과 국내·외 한류 팬들 앞에서 홍보 콘텐츠와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농식품부는 최근 K-pop 등 한류 열풍과 함께 K-Food가 해외에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주력 시장에서 파급력이 큰 카라(일본, 동남아)와 장서희(중화권)를 홍보대사에 위촉했다며 선정 배경을 밝혔다.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한류를 이끌고 있는 카라와 장서희 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돼 무척 기쁘다”며 “이들을 통해 우리 음식과 농수산물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대사는 향후 1년간 K-Food 광고, 스타화보, 조리법 UCC, 홍보스티커, 팬 사인회 등을 통해 수출 농식품을 보다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해외 소비자에 알릴 예정이다.

특히 처음 제작된 홍보대사 광고 ‘색깔을 따라가면’ 시리즈는 건강(블랙), 맛(레드), 자연(그린), 아름다움(옐로우), 사랑(화이트)이라는 K-Food의 이미지를 시각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을 두드린다. 또한 홍보대사가 직접 알려주는 K-Food 레시피와 카라 홍보스티커, 스타화보 등은 해외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중화권 인기스타인 나지상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해 최초로 현지화 전략을 시도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도 두 한류스타의 홍보대사 위촉을 크게 반기는 분위기”라며, “최근 세계로 뻗어나가는 K-Food에도 한류의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카라는 최근 미니앨범 출시 후 국내 활동은 물론 일본, 동남아 등에서 활발한 활동이 예정돼 있고, 장서희는 올해 출연한 중국 드라마(서울 임사부)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육주희 기자 jhy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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