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최우수상을 수상한 올떡은 제너시스 BBQ 그룹의 브랜드 파워와 가맹점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 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는 등 서비스 우수, 고객만족 경영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떡은 BBQ그룹의 관리시스템을 활용해 통일된 맛과 품질을 제공하고 치킨대학을 통한 체계적인 가맹점 창업 교육, 전국 1일 배송을 원칙으로 가맹점과 고객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층을 타깃으로 콜떡, 회오리 감자, 닭꼬치 등의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떡볶이 전문 브랜드를 목표로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서열 대표는 “올떡이 ‘엄마가 아이에게 가장 먹이고 싶은 떡볶이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가장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KMA)와 인증원(KMAR)이 공동 주최하고 있으며 품질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서비스 경영, 안전 경영 등의 분야에서 수행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게 시상한다.
박장희 기자 jang@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