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머스, 어린이집 대상 GAP 농산물 특가 행사
푸드머스, 어린이집 대상 GAP 농산물 특가 행사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7.12.11 18: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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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계열의 식자재유통 전문기업 푸드머스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12월 한 달간 푸드머스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9천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GAP 농산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고 GAP 농산물 취급 확대 및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지키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 전 과정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관리하는 인증제도다.

푸드머스는 오는 30일까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사과, 딸기, 감귤 등 3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GAP 농산물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행사에 적극 참여한 어린이집 450곳에는 고급 방수 앞치마를 증정할 예정이다.

푸드머스는 농식품부와 협력해 행사 비용과 GAP 홍보 물품 제작비를 공동 부담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GAP 농산물 생산 농가로부터 해당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영기 푸드머스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내년에도 GAP 농산물 매입 물량을 120억 원으로 늘리는 등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GAP 인증 농산물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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