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한식 토핑밥&수제도시락 바비박스(대표 박은석)가 새해 1일 ‘한상채움 수제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상채움 수제도시락은 탑처럼 위로 쌓아 올리는 기존의 찬합 용기와 달리 펼쳐진 용기로 햅쌀로 지은 밥, 메인반찬, 곁들이찬, 계절국이 모두 한판에 담긴 형태다.
바비박스가 직접 기획한 도시락용기는 브랜드 컬러인 지정 노란색를 용기에 접목시켜 ‘캐주얼한식’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디자인했다. 타 브랜드와 차별화한 독보적인 도시락용기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특히 한상채움 수제도시락이라는 네이밍과 ‘진심을 담은 수제도시락’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용기뿐만 아니라 반찬 구성도 푸짐하게 변경했다. 잘 차린 한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시락에 담아낸 것이다.
한상채움 수제도시락은 기존 도시락 7종과 프리미엄 도시락 2종에 신메뉴 3종을 더한 총 12종이 출시된다. 신메뉴에는 ‘참숯 고등어구이 도시락’, ‘오삼불고기 도시락’, ‘숯불고기 도시락’이 있다.
바비박스는 이번 론칭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5단계 메뉴 라인(한상채움 수제도시락, 마음대로 골라먹는 토핑밥, 곁들이찬, 랩, 스낵)을 구비했다. 어린이와 학생, 직장인들까지 취향에 맞는 도시락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바비박스 관계자는 “전국 가맹점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충분한 설문조사를 거쳐 본사의 노하우를 집대성해 바비박스만의 도시락용기를 개발했다”며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시스템을 활용해 앞으로도 상호 소통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비박스는 매월 2회씩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업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바비박스 창업 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는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