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뷔페 인기 ‘가치소비’ 트렌드 입증
프리미엄 뷔페 인기 ‘가치소비’ 트렌드 입증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8.04.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1분기 지역 맛집 매출 비중 조사 결과 프리미엄 뷔페 76% 증가.

2015년 44% 대비 32%p 증가.

주이용 고객 40대.

2015년 32%에서 올해 43%로 증가.

1주일 중 금, 토요일 판매 합쳐 32%로 최고.

주말 가족 외식 위한 구매로 추정.

뷔페 이용권 평균 단가 4만 원대로 2015년 2만9천 원 대비 38% 인상.

그럼에도 이용객 증가한 프리미엄 뷔페 인기.

티몬 ‘작은 사치’ 소비 트렌드 및 퀄리티 있는 음식 원하는 소비자 증가 때문 분석.

가심비 소비 트렌드도 한 몫.

가격보다 맛과 질 선택.

최저임금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 등 어려움 겪는 외식업계 또 하나의 돌파구 제시.

‘가치 소비’ 요구 고객 눈높이 맞춘 변화 절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