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식품산업 세계화 청신호
한국 식품산업 세계화 청신호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9.12.03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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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일본·중국·미국·베트남 시장서 견조한 성장세 유지 중. 지난달 20일 aT와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 10월 기준 수출액 9조2000억 원. 이는 전년동기대비 2.3% 늘어난 것. 구체적으로 일본 2.9%, 중국 8.5%, 미국 9.5% 증가세 보여. 베트남은 가장 높은 16.0% 성장. 이들 국가에서 한국식품의 꾸준한 성장세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들의 활발한 해외 마케팅 덕분. 특히 한국적 특색 강한 김치와 김을 비롯해 라면과 조제분유 등이 해외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 얻고 있어. 김치의 경우 10월까지 1022억 원 달성. 김치의 대(對)미국 수출액은 140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0.6% 증가. 김 수출도 6.3% 증가한 5700억 원으로 집계돼 3년 연속 5억 달러 수출 무난. 라면은 8.9% 늘어난 4500억 원으로 집계. 신라면과 불닭볶음면 등의 매운 라면이 해외 소비자의 입맛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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