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 한식세계화 위한 절호의 기회
코로나 사태, 한식세계화 위한 절호의 기회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20.04.14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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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는 이제 한국만이 아닌 전 세계적 문제. 미국은 코로나 감염자가 한국·중국을 넘어 세계 1위로 올라섰고 이탈리아는 국가붕괴까지 우려할 만큼 사망자 폭증. 전 세계가 우리나라 방역을 보면서 벤치마킹하고 있어. 전 세계 117개국이 한국의 코로나 검사키트를 요구하고 드라이브 스루 등을 따라할 정도. 그 와중에 미국 LA·프랑스 파리 등 일부에서는 한국의 코로나 치명률(사망률)이 극히 낮은 원인을 궁금해하면서 김치·마늘 등 한식을 재조명하고 있어. 대한민국에 대한 국격과 관심이 높아졌고 김치, 냉이무침, 불고기, 전, 양념치킨 등 K푸드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모아진 지금이 바로 한식의 세계화와 한국 농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한 절호의 기회.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한식 위상 높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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