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핫황금올리브치킨 250만 개 팔렸다
BBQ, 핫황금올리브치킨 250만 개 팔렸다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2.09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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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후 약 9개월만… 다양한 시즈닝으로 MZ세대 취향 저격
BBQ의 핫황금올리브치킨. 사진=BBQ 제공
BBQ의 핫황금올리브치킨. 사진=BBQ 제공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핫황금올리브치킨’이 출시 약 9개월만에 250만개 판매됐다.

이는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판매 금액만 500억 원에 이르며 2020년 12월 기준 약 2300만 가구(세대)에서 10가구 중 1가구 이상이 핫황금올리브치킨을 먹은 셈이다. 또한 판매된 치킨 패키지의 길이로 비교하면 서울 톨게이트부터 부산 톨게이트까지 왕복 거리에 달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핫황금올리브치킨시리즈는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의 4종으로 현재까지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핫’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매운맛을 통해 스트레스 푸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매운 맛 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으며 출시 직후 4일간 4만 개 판매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하며 출시 초기부터 대박 조짐을 보였다. 

특히 ‘크리스피 치킨’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은 주문량을 보이고 있다. 이는 간식부터 안주까지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 가장 알맞은 맛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알싸한 블랙페퍼가 뿌려진 ‘핫싸!블랙페퍼’는 MZ세대의 큰 호응을 받으며 두번재 높은 판매를 보였다.

핫황금올리브치킨의 이러한 성공에는 작년 하반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 카카오쇼핑라이브와 같은 e커머스 콘텐츠와 업계 최대 규모의 자사앱을 적극 활용한 마케팅으로 MZ세대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 주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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