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콘텐츠는 음악... 뷰티, 토크, 게임 순
성인남녀가 좋아하는 개인방송 콘텐츠는 먹방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와 두잇서베이(대표 최종기)가 성인남녀 4965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경험'에 대해 공동 설문조사한 결과 24.0%가 먹방을 1위로 꼽았다. 이어 음악(16.7%), 뷰티(14.3%), 토크 (12.4%), 게임(11.9%) 순이었다.
또한 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상 플랫폼으로는 유튜브(41.1%)가 가장 많았고 이어 네이버TV(21.0%), 아프리카TV(17.3%), 카카오TV(13.2%), 트위치TV(4.9%), 기타(0.4%) 순이었다.
성별에 따라 교차분석한 결과, 여성은 먹방 외에도 뷰티방송(21.6%)에 관심도가 높았으며, 남성의 경우 게임 장르(19.3%) 시청률이 높았다.
끝으로 전체 응답자 3명 중 2명은 '앞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장이 확대될 것'(66.4%)이라고 긍정적으로 내다 봤고 일부 응답자 21.0%는 '향후 자신만의 개인방송을 계획해 진행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본 설문조사는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1.39%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