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셰프, “올해 1분기 프리미엄·교육용 밀키트 인기”
마이셰프, “올해 1분기 프리미엄·교육용 밀키트 인기”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4.14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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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판매 데이터 기반 밀키트 소비 트렌드 발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자사몰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1~3월)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사진=마이셰프 제공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자사몰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1~3월)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사진=마이셰프 제공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대표 임종억)가 자사몰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1~3월)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마이셰프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밀키트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제품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밀푀유나베, 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가 2년 연속 부동의 TOP3를 차지했다.

다만 올해는 한식과 중식 위주의 제품이 판매 상위권 대부분을 차지하던 지난해와 달리 프리미엄 제품과 고객 선호를 반영해 출시한 신제품, 교육용 DIY 밀키트 등 다양한 범우즤 제품들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 고객 취향이 세분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 1분기 베스트셀러 20위권에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된 ‘명품 솥밥 키트’, ‘홈스토랑 세트’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분식을 넘어 하나의 요리로 떡볶이를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직화 불고기 떡볶이’, ‘매콤 크림 닭 떡볶이’도 각각 판매 순위 5위와 13위를 차지했다.

마이셰프가 핑크퐁 아기상어와 협업해 선보인 교육체험용 DIY 밀키트 제품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DIY 삼색 떡만둣국 만들기 세트’, ‘DIY 만두 만들기 세트’가 베스트셀러 20위권 안에 진입했다.

마이셰프는 지난해 7월 기용한 브랜드 모델 영탁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영탁 굿즈와 인기 밀키트 제품을 함께 구성한 ‘마이홈탁세트’는 3차에 걸쳐 판매된 전량 모두 하루 만에 품절을 기록했다. 마이홈탁세트 판매 후 자사몰 방문자 수는 34%, 신규 방문자 수는 56% 증가했다.

임종억 마이셰프 대표는 “홈쿡 트렌드로 밀키트가 보다 일상화되며 밀키트를 고르는 고객 취향 또한 세분화되는 것을 체감한다”며 “마이셰프는 자체적인 연구를 통해 보유한 500여 가지의 레시피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밀키트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과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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