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휴가철 HMR .밀키트 신제품 잇달아 선보여
식품업계 휴가철 HMR .밀키트 신제품 잇달아 선보여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1.07.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 쭈꾸미’ 2종
프레시지, 허영만 만화 ‘식객’과 함께 ‘the EASY 밀키트’
마이셰프, 대표 보양식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대상㈜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 쭈꾸미’ 2종.
대상㈜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 쭈꾸미’ 2종.

대상㈜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 쭈꾸미’ 2종 출시
6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비법소스로 맛있게 매운맛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용두동식 양념쭈꾸미’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채소를 넣지 않고 주꾸미 원물과 양념만으로 볶아 깻잎쌈과 함께 즐기는 용두동 스타일의 주꾸미 볶음이다. 매운맛 정도에 따라 ‘보통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집으로ON 용두동식 양념쭈꾸미’는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손질한 주꾸미를 주재료로, 장류 명가 청정원의 노하우가 깃든 비법 소스와 버무려 6시간 이상 저온숙성시켜 만들었다.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 깔끔하고 개운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아주 매운맛’ 제품은 화끈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조리법이 간단해 캠핑족을 위한 요리로도 활용하기 좋다. 찬물에 담가 해동한 후 그리들팬이나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센불에서 약 5분간 볶으면 근사한 주꾸미 볶음이 완성된다. 깻잎이나 쌈무에 콩나물, 통마늘, 날치알, 마요네즈 등을 곁들여 싸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근사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기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전국 방방곡곡의 대표 음식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지난 2017년 3월 론칭한 이후 다양하고 트렌디한 푸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프레시지 ‘the EASY 밀키트’ .
프레시지 ‘the EASY 밀키트’ .

프레시지, 허영만 만화 ‘식객’과 함께 ‘the EASY 밀키트’ 출시
1인분, 긴 유통기한 등 1인 가구 특화 제품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국내를 대표하는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의 메뉴를 프레시지의 차세대 밀키트인 the EASY 밀키트로 구현해낸 제품이다. 

가격과 조리시간을 반으로 줄인 the EASY 밀키트는 조리과정을 더욱 간편화한 제품으로 물과 함께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들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1년에 가까운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1인분 기준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원작 만화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해당 메뉴가 표현된 회차의 만화를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으며 주인공 ‘성찬의 꿀팁’을 레시피 설명에 담아 조리과정에서의 재미를 더했다.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신선한 소고기 양지살을 듬뿍 담아 진한 육향의 풍미가 우러난 ‘식객 곰탕’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햄 사리와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식객 부대찌개’ △신선한 소고기를 광양식으로 얇게 저며 짭조름한 양념이 고루 스민 ‘식객 소불고기’ △농후한 맛의 돈사골 소스와 쫄깃한 오소리감투와 뒷다리살, 감자 실면에 들깨까지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자랑하는 ‘식객 돼지국밥’ △쫀득한 조랭이떡과 소고기에 달큰한 양념이 배어 진한 감칠맛이 특징인 ‘식객 궁중 떡볶이’로 구성되었다.

홍희경 프레시지 상품기획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퍼블리셔로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협업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방송, 만화 등 유형의 제한이 없는 협업을 통해 프레시지만 선보일 수 있는 제품들을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셰프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마이셰프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마이셰프, 대표 보양 식재료 산삼배양근 출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을 출시했다.

산삼배양근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성분으로 여름철 보양식의 대표 식재료로 꼽힌다. 이 제품은 진하고 담백한 닭 육수에 쌉싸름한 산삼배양근과 당귀의 조화로 깊은 맛을 내며 삼계죽을 별미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십리향을 제공한다.

십리향은 ‘십리 밖에서도 향이 난다’는 이름의 구수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고급 쌀이다. 이뿐만 아니라 마이셰프는 1인 가구도 즐길 수 있도록 ‘나혼자 산삼배양근 반계탕’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을 직접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장 조리하기 편한 상태의 밀키트로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인 만큼 부담 없이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1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