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먹으러 골프장 간다”… 골프장 식음 서비스 확대
“간식 먹으러 골프장 간다”… 골프장 식음 서비스 확대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7.23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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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골프장 호황에 전용 이색메뉴 개발·출시
식품업계가 MZ세대를 비롯한 골프 인구 증가로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골프장 식음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사진은 아워홈 골프장 클럽하우스의 해물파전 ‘벙커전’. 신세계푸드의 골프공 모양 ‘안전빵’.
식품업계가 MZ세대를 비롯한 골프 인구 증가로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골프장 식음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사진은 아워홈의 해물파전 ‘벙커전’(왼쪽). 신세계푸드의 골프공 모양 ‘안전빵’.

MZ세대를 비롯한 골프 인구 증가로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식품업계가 골프장 식음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 인구는 약 51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지난 2017년 대비 약 33%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2030 젊은 세대의 유입으로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급부상하고 특히 코로나19 사태 해외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골프장은 더욱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에 식품업계는 그늘집과 클럽하우스를 공략, 색다른 레시피를 접목하거나 재미 요소를 더한 골프장 전용 이색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7월 초 자사가 운영하는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벙커전’이라는 이름의 해물파전과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 2종을 출시했다. 벙커전은 골프공이 벙커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앞에 떨어졌을 경우 쓰는 용어로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라간 해물파전에 이 같은 메뉴명을 붙였다.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야외 라운딩 중간에 무더위를 식혀줄 메뉴로 베트남 대표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협업해 콩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맛을 구현한 아이스크림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해외 골프를 즐기지 못하는 골퍼들의 아쉬움을 달래 주기 위해 만든 스페셜 메뉴라는 것이 아워홈측 설명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대중적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고 신선한 재미를 줄 수있는 메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향후 골프장 전용 이색메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골프장 식음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3월 즐거운 게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골프공 모양으로 구운 ‘안전빵’을 출시했다. 찹쌀가루를 넣은 부드럽고 쫄깃한 빵 반죽 안에 국산 단팥, 슈크림, 호두 등을 채워 넣고 바삭하게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 포장 용기에 담아 골프 게임 중 카트에 두고 즐기기 편하게 만들었다. 포장 용기에는 ‘NO 오비, NO 해저드, NO 뒷땅’이라는 문구를 넣어 재미요소를 더했다. 경기 여주시 자유CC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후 버드우드CC, 페럼CC, 양산동원로얄CC 등 8개 골프장 클럽하우스로 판매처를 확대했다. 안전빵은 출시 4개월 만에 3800여 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최근 라운딩 중에 먹을 수 있도록 김밥, 유부초밥, 샌드위치 등을 한 데 담은 ‘라이프 베스트 스코어 패키지’(라베팩) 도시락을 출시했다. 라베팩은 삼성웰스토리가 운영하는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서울장수는 지난 6월 여름 시즌에 맞춰 ‘장수 생막걸리’와 ‘달빛유자’를 6개 골프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지난 6월 여름 시즌에 맞춰 ‘장수 생막걸리’와 ‘달빛유자’를 6개 골프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장수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는 지난 6월 여름 시즌에 맞춰 ‘장수 생막걸리’와 ‘달빛유자’를 슬러시 형태로 만들어 6개 골프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기존 고객층은 물론, 영골퍼와 여성 골퍼들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2가지 제품을 슬러시로 제조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장수 생막걸리’는 제조일로부터 딱 10일만 판매하며 톡쏘는 탄산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러시 또한 막걸리의 신선함은 유지하면서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살렸다. ‘달빛유자’는 고품질의 엄선된 국내산 고흥 유자과즙을 듬뿍 넣어 유자의 향긋함과 달콤한 산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게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시즌 한정 메뉴로 슬러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골프장 대표 간식으로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장수는 향후 20여 개 골프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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