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4단계 격상 후 배달 서비스 매출 19%↑
이디야커피, 4단계 격상 후 배달 서비스 매출 19%↑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7.26 18: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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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도 전주 대비 18%↑… 시즌 메뉴 강세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이디야커피의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모습.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이디야커피의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모습.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연일 이어지는 폭염 탓에 커피 배달 서비스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가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 역시 전주 대비 18% 상승했다. 거리두기 강화에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국지성 호우 반복으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이 늘면서 배달 주문 건수가 상승한 것으로 이디야커피는 분석했다.

이디야커피의 배달 인기 메뉴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올여름 신제품 ‘갤럭시치노’, ‘1인 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여름 시즌 메뉴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과일 수박주스 세트’, ‘나혼자 빙수 세트’, ‘상큼한 에너지 세트’ 등 세트메뉴도 배달 이용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당시 400여 개 매장으로 시작한 배달 서비스는 현재 전체 가맹점의 약 80%에 달하는 2200여 개 매장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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