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집콕족’ 위한 1인 소포장 가성비 메뉴 인기
‘나홀로 집콕족’ 위한 1인 소포장 가성비 메뉴 인기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08.03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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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치킨·1인 빙수·1인 밀키트 등 잇달아 출시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는 지난달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더 이지(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 사진=프레시지 제공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는 지난달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더 이지(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 사진=프레시지 제공

‘나홀로 집콕족’을 위한 1인 소포장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1인 가구 비율이 매년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혼자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식품·외식업계가 1만 원 이하의 가성비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야구, 축구 등 스포츠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기가 무관중으로 치러져 집에서 스포츠를 시청하는 팬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최근 싸이순살 치킨 6종을 선보였다. 후라이드 한 박스 가격은 9900원으로 2만 원에 달하는 치킨 메뉴가 흔한 요즘 만 원 한 장으로도 한 끼에 부족함이 없을 만큼 푸짐하다. 취향에 따라 2000원을 추가하면 맘스양념, 치즈뿌치, 간장마늘, 치파오, 블랙쏘이 등으로 변경할 수 있다.

싸이순살 6종은 100% 닭다리살만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치킨이다.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입에 먹기 좋은 순살 치킨에 담아내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시원한 청량음료나 맥주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bhc치킨은 지난달 1인 가구를 위해 ‘혼치킨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지난달 1인 가구를 위해 ‘혼치킨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달 1인 가구를 위한 ‘혼치킨 세트’를 출시했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4종류로 치킨 반 마리에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 5개, 콜라로 구성됐다. 단 후라이드 세트 메뉴는 뿌링치즈볼로 구성됐다. 가격은 기존 후라이드 치킨 1마리와 같은 1만5000원이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와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해 1인 가구의 한 끼 식사는 물론 혼자서도 치맥을 즐기기에 좋은 메뉴라는 평가다.

이번 혼치킨 세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배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메뉴로 출시됐다. bhc치킨은 혼치킨 세트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소비 확산으로 세분화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 만족도와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최근 1인 빙수 2종(팥인절미, 망고요거트)을 출시했다. 1인 빙수 2종의 가격은 각 5400원으로 혼자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팥인절미 빙수는 연유 셔벗에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통팥, 고소한 인절미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망고요거트 빙수는 새콤달콤한 망고 셔벗에 요거트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 상큼한 아이스크림과 치즈 케이크가 잘 어우러진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혼자 먹기에도 부담이 없는 빙수 2종(팥인절미, 망고요거트)을 출시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최근 혼자 먹기에도 부담이 없는 빙수 2종(팥인절미, 망고요거트)을 출시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매년 여름 팥, 망고, 딸기 등을 토핑한 빙수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신제품인 1인 빙수 2종과 스테디셀러 3종(팥빙수, 망고샤베트빙수, 딸기치즈빙수)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160% 성장했다.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는 지난달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더 이지(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 더 이지 밀키트는 가격과 조리 시간을 반으로 줄였으며 특히 1년에 가까운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1인분 기준으로 구성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물과 함께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소고기 양지살을 듬뿍 담은 ‘식객 곰탕’,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햄 사리와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국물이 진한 ‘식객 부대찌개’, 소고기를 광양식으로 얇게 저민 ‘식객 소불고기’, 돈사골 소스와 오소리감투, 뒷다리살, 감자 실면에 들깨가 조화를 이룬 ‘식객 돼지국밥’, 조랭이떡과 소고기에 달큰한 양념이 배인 ‘식객 궁중 떡볶이’ 등이다. 해당 메뉴가 표현된 회차의 만화를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으며 주인공 성찬의 꿀팁을 레시피 설명에 더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1인 가구 비율이 30%를 넘었다.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1인 소포장 메뉴가 각광받는 추세”라며 “향후 맛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은 다양한 제품들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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