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대한민국 식품대전’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20일부터 22일까지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대한민국 식품대전’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20일부터 22일까지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10.05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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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소식품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식품산업의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는 ‘2021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식품대전 부대행사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변화를 전략으로 바꾸는 힘-위드 코로나 시대, 식품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시작되는 10월 20일부터 식품대전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의 일상과 비즈니스는 대변혁의 시대를 맞았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와 지속 확산으로 종식보다는 함께 갈 수밖에 없음을 인지한 식품업체들은 발빠른 피보팅(Pivoting)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연구원은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식품 비즈니스 측면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트렌드와 이러한 변화를 효과적으로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컨퍼런스는 브랜딩 전문가인 최소현 퍼셉션 대표가 좌장을 맡았으며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코로나 시대의 식품 트렌드(주시태 나이스지니테이타(주) 팀장)’와 ‘위드 코로나 시대, 식품시장 현황 및 변화와 전망(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장재봉 건국대 식품유통학과 교수, 박종철 집반찬연구소 대표, 함동우 이마트 피코크 셰프, 정민환 깐깐한패밀리 대표와 함께 패널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온라인에서는 식품기업관 부스 전시와 온라인 판촉전이 열리며 오프라인에서는 바이어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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