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출시 1000일 만에 23억6000만 병 돌파
테라, 출시 1000일 만에 23억6000만 병 돌파
  • 강수원 기자
  • 승인 2021.12.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초당 27병꼴로 여전히 시장 대세
코로나19 악화속에서도 전년 대비 가정 판매 8% 상승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테라가 출시 1000일만에 23억6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 출시 3년차를 맞은 청정라거 테라가 13일 기준 23억6000천 만명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당 27.3병(330ml 기준) 판매한 꼴이다.

또한 테라는 출시 최단기간 100만 상자 출고를 기록하면서 역대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보였고 100일 만에 1억 병, 200일 만에 약 3억 병, 500일 만에 10억 6천만 병을 돌파하며 국내 맥주시장의 판도를 흔들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사태가 악화되는 상황에서도 가정채널(1월~10월 기준)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이상 성장하며 가정시장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산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2일 새로운 TV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테라를 맛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활동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내년에는 테라의 핵심 컨셉인 ‘청정’과 ‘리얼탄산’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 확대를 비롯해 다양하게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소비자에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 시장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출시 4년 차인 22년에는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소비자 접점 활동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2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