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치킨 브랜드파워 1위
교촌치킨, 치킨 브랜드파워 1위
  • 강수원 기자
  • 승인 2022.03.25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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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 7년 연속 1위
교촌치킨이 '2022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교촌치킨이 '2022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주) 제공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도 제 2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과 서비스와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로 이번이 24회째다.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은 교촌은 지난해 매출액 5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기념비적인 성과를 이뤄내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교촌의 성장 배경은 상생 경영이다. 교촌은 그간 철저한 영업권 보호를 통한 가맹점 중심의 성장 전략을 통해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데 주력해왔다. 

수제맥주 사업과 해외시장 진출 등 신성장 동력 발굴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주효했다. 교촌은 지난해 인덜지㈜의 수제맥주 브랜드인 ‘문베어브루잉’을 인수하고 밀맥주 ‘교촌 치맥’을 선보이는 등 본격적인 수제맥주 개발 및 유통에 나섰다. 

또한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에 이어 중동 지역에도 진출하며 해외 사업에도 청신호를 알렸다. 지난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두바이 1호점 '데이라 시티센터점'을 시작으로 두바이에 3개 매장을 오픈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교촌치킨은 지난해 4월 시장 공략을 위해 40여 년간 중동지역에서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중동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Galadari Brothers Group)과 중동 및 아프리카 9개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촌은 올해를 새로운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100년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나설 계획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7년 연속 수상은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지난 31년간 이어온 품질,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치킨 브랜드 1위라는 위상에 걸맞은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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