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회용컵 확산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다회용컵 확산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
  • 강수원 기자
  • 승인 2022.04.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재단에 지원기금 2억 원 전달
스타벅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다다익선 캠페인’을 환경재단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해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 원 전달식을 마친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왼쪽 두번째)과 정태용 환경재단 사무처장(왼쪽 세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다다익선 캠페인’을 환경재단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해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 원 전달한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왼쪽 두번째)과 정태용 환경재단 사무처장(왼쪽 세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이하 스타벅스)가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다다익선 캠페인’을 전개한다.

‘다회용 컵을 많이 쓰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이 갖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4월 한달간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운영하고 다다익선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해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 원을 전달했다. 향후에는 다회용 컵 사용에 대한 인식 전환 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중 캠페인도 진행한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총 2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와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 중 고객이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첫 번째 이벤트인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www.greencampaign.co.kr)에 게재하면 된다. 

다다익선 캠페인에서 진행하는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www.greencampaign.co.kr)에 게재하면 된다. 사진은 스타벅스 에코 매장에서 손님이 리유저블 컵을 반환하고 있다.
다다익선 캠페인에서 진행하는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www.greencampaign.co.kr)에 게재하면 된다. 사진은 스타벅스 에코 매장에서 손님이 리유저블 컵을 반환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추첨을 통해 지난해 다회용 컵 이용 건수인 2188만 건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2188명에게 리워드를 제공한다. 2000명에게는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88명에게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운영 중인 리유저블 컵 반환을 장려하기 위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11개 매장과 제주 23개 매장에서 시범운영 중인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전국 에코 매장 34개점의 의미를 담아 총 340명에게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증정되는 해양동물 인형은 바다에 버려진 폐플라스틱과 스타벅스 서울 시내 5개 매장에서 일주일 간 수거된 플라스틱을 일부 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돼 플라스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해양동물들을 보호하고 지켜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스타벅스 로고가 적힌 모자와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된 컵 모양의 배지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특별함을 더했다.

캠페인 진행과 함께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파트너 봉사활동도 지속 전개해 나간다. 4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업사이클링 소재의 해양동물 인형을 직접 제작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지역사회 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식목일, 지구의 날 등 환경의 가치를 돌아볼 수 있는 날이 많은 4월 한달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지정하여 전국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친환경 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그 시작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고, 이로 인한 환경보호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 컵 없는(0) 날로 정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오는 10일에도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 4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3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2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