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단체 급식용 대용량 패키지 상품 첫 출시
CJ프레시웨이, 단체 급식용 대용량 패키지 상품 첫 출시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2.04.08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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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제안하는 솔루션 상품… 진화형 B2B 비즈니스 모델
신제품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 고급 요리 급식 메뉴로 완벽 구현
CJ프레시웨이가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가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아시안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의 인기 메뉴 ‘꿍 팟 봉커리’다.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는 HMR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개발했다. 1~2인분에 해당하는 레시피를 약 30인분으로 늘려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학교 급식 채널을 시작으로 다양한 단체급식 경로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 선보인 대용량 패키지 상품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기획해 사업장의 운영 역량 제고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공급하는 유통사의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고객사가 사업장을 운영하는 데 주안점이 되는 메뉴와 레시피, 조리 방식 효율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제안한다.

특히 대용량 패키지 상품은 단체급식장의 조리 시스템으로 구현하기에는 까다로운 외식 메뉴를 운영하는 데 유용하다. 전처리 과정을 거친 식자재와 완제 소스를 활용해 조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맛의 구현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냉동식품 등 기존의 완제품 대비 차별화된 특징이다. 

영양사는 복잡한 레시피 구상 과정을 생략할 수 있고 급식을 이용하는 고객은 유명 외식 브랜드의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는 학생들에게 급식 메뉴로 인기 있는 새우 튀김과 특제 소스가 별도 포장으로 구성됐다.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의 통새우 튀김(2kg)과 생어거스틴을 대표하는 뿌 팟 봉커리 소스(6kg)가 넉넉하게 담겼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새우튀김을 약 5분간 튀기고 밥에 올린 뒤 끓인 소스를 부으면 된다. 피망, 양파, 그린빈 등 다양한 볶음 채소를 곁들이면 보다 풍부한 식감을 연출할 수 있다.

‘생어거스틴 꿍 팟 봉커리’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기획해 사업장의 운영 역량 제고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급식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차별화된 식(食)경험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사 사업장의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메뉴형 패키지 상품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경로에 선보일 계획이며, 이는 기존 B2B 시장의 모습을 한층 진화시키고 CJ프레시웨이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새로운 전략 모델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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