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섹타나인, 편의점 CU와 플랫폼 전략적 업무 협약
SPC그룹 섹타나인, 편의점 CU와 플랫폼 전략적 업무 협약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2.05.06 15: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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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플랫폼 사업 강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SPC그룹의 ‘섹타나인’이 지난달 27일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섹타나인’이 지난달 27일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공격적으로 영업 영역을 넓고 있다.

섹타나인은 지난달 27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플랫폼 연동을 통한 퀵커머스 협력 강화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 △데이터 기반의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달에는 도보배달 플랫폼 론칭으로 퀵커머스 시장 확대했다. 서울 일부 지역에서 배스킨라빈스와 쉐이크쉑, 에그슬럿 등 SPC 브랜드의 제품 배송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와 브랜드 지역을 넓힌다. SPC는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편의점 CU와 맺은 이번 협약은 섹타나인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 내 개별 서비스들을 통합 운영하고 BGF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2200만 회원과 전국 7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가입자 1300만 명과 전국 16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CU 멤버십 앱 ‘포켓CU’ 제휴를 통해 상호 멤버십 혜택 강화 및 관련 사업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먼저 SPC그룹은 ‘해피오더앱’, ‘해피크루’ 등 다양한 자체 커머스 플랫폼 내 CU 제품들을 입점시켜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와 쇼핑 경험을 확대한다.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 브랜드 제품 외에도 CU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 가맹점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 해피크루 등에서도 CU 제품의 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 SPC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 사용처를 연내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해피페이는 결제와 해피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텝(One-step) 방식의 간편결제 솔루션으로,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탑재된 바코드를 활용해 전국 CU 매장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해피페이가 SPC그룹 브랜드가 아닌 타사에 도입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밖에도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공동 회원 마케팅,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는 “편의점 1위 업체인 CU와의 제휴를 통해 SPC그룹이 보유한 자체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섹타나인’이 지난달 27일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도보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Happy Crew)’를 론칭하면서 퀵커머스 시장에 합류했다.사진=SPC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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