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스퀴즈 브루어리, 여름 겨냥 ‘말표 배 에일’ 출시
수제맥주 스퀴즈 브루어리, 여름 겨냥 ‘말표 배 에일’ 출시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2.05.1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표 맥주3탄 달콤·시원한 청량감 가득···문화적 요소 결합한 추억의 말표 소재 적극 활용
수제맥주의 선두주자 스퀴즈 브루어리가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이어 3탄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 사진 = 스퀴즈 브루어리 제공.
수제맥주의 선두주자 스퀴즈 브루어리가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이어 3탄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 사진 = 스퀴즈 브루어리 제공.

수제맥주의 선두주자 스퀴즈 브루어리가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이어 3탄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말표 배 에일은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시원한 배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향긋한 꽃의 아로마와 탄산감이 더해지는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수개월간 특색 있는 과일 에일 분야를 연구·개발한 끝에 맛과 향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배 에일을 탄생시켰다.

말표 맥주 시리즈는 2020년 10월 ‘말표 흑맥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추억의 말표 구두약 디자인을 오마주한 레트로 마케팅의 성공적인 예시로 불렸다.

MZ세대를 넘어 4050세대까지 큰 돌풍을 일으키며 출시 3일만에 25만캔 완판, 수제맥주 업계 최초 편의점 전체 맥주 매출 순위 4위에 등극하는 등 새 역사를 쓰기도 했다.

스퀴즈 브루어리 측 관계자는 ‘말표 배 에일’ 출시와 관련해 “MZ세대에 크게 편향되어 있던 맥주 소비 형태가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을 통해 충분히 변화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며, “신구세대가 함께 경험하고 소통했던 ‘추억의 말표’ 소재를 적극 활용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맥주로 발돋움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대헌 스퀴즈 브루어리 대표는 “2030세대 및 중장년층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과일 맥주”라며, “미약한 시도로 수제맥주에 국한되어 있는 틀을 하나씩 타파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2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