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웅진식품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 관리자
  • 승인 2005.10.04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향 색상에서 높은 평가 받아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등 새롭고 독창적인 음료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웅진식품이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실시한 ‘200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음료부문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조사대상에 포함된 이후 2년 만에 ‘국가고객만족도’ 1위의 자리에 오른 웅진식품은 음료에 대한 11가지 주요 품질 요인 중 특히 음료 품질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맛, 향, 색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웅진식품은 커피, 콜라, 오렌지주스 등에서 외국계 브랜드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음료시장에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하늘보리’ 등 동양소재의 건강지향적인 음료군을 다수 개발하며 그 개발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왔다.

웅진식품 조운호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의 숨어있는 욕구를 찾아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 내고자 노력했던 점이 인정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자연적인 소재로 제품을 만들어 세계 속에 우뚝 선 음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웅진식품이 음료부문 1위에 오른 국가고객만족지수(NCSI)는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미시간대학교와 공동개발한 품질경쟁력지표로서 산업자원부의 지원 하에 51개 업종을 분기별로 나누어 발표한다.

NCSI모델은 세계적인 학술지의 이론적 검증을 거쳐 미국과 유럽에서 품질경쟁력 측정모델로 채택돼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모델로서의 완성도와 함께 조사결과의 신뢰도가 높은 지표이다.

이승현 기자 drea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