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올해 소비 트렌드 ‘맛성비’
[오피니언]올해 소비 트렌드 ‘맛성비’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22.12.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가 2022년 쇼핑 결산 키워드로 ‘맛성비(맛+가성비)’ 선정. 고물가 현상으로 먹거리 가격에도 비상이 걸리면서 가성비를 챙긴 맛있는 먹거리에 대한 고객 니즈 증가. 실제로 홈플러스가 올해 출시한 5990원의 ‘당당치킨’과 연중 전개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는 폭발적 인기. 모양은 울퉁불퉁 예쁘지 않아도 품질은 좋은 ‘맛난이 농산물’도 활약. 먹거리 물가가 내년에도 오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업계는 맛성비 상품 선보이는 데 주력해야. 다만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가성비’ 상품이 아닌 맛과 품질까지 훌륭한 ‘맛성비’ 상품돼야.

편의점, 생활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

○…오프라인 유통의 위기 속에서도 ‘편의점’ 산업은 승승장구. 인플레이션 현상에도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식 판매는 증가. 홈술 문화 확산으로 주류, 안주류 매출도 껑충. 최근에는 금융, 택배, 의약품 판매 서비스까지 하면서 생활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 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이뤄지는 주요 생활서비스의 월별 건수는 공과금 및 세금수납 79만2005회, ATM 이용 756만5796회, 택배 303만2642회 등으로 집계. 최신 소비 트렌드 견인은 물론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까지 접목한 편의점의 무궁무진한 발전 모습 기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