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비즈니스 성공·상생 교류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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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준성 기자
  • 승인 2024.04.05 08: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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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2024’ 성료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식음료 박람회 ‘제7회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가 4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양재동 aT센터 제 1, 2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식음료 박람회 ‘제7회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1, 2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식음료 박람회 ‘제7회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가 4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양재동 aT센터 제 1, 2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삼성웰스토리 파트너사 80여 개가 참가하며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상품, 가성비&프리미엄 및 테이크아웃 제품, 헬스케어, 원팩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총 2500여 종의 품목이 전시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사진=김준성 기자, 삼성웰스토리 제공 

 

업계 최고 바이어․파트너사들 한데 모리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개최된 ‘제7회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는 기존 행사에 비해 2배가량 더 큰 공간에서 80여 개 파트너사, 총 2500여 종의 식음료 상품들을 선보였다.

이 행사에서 수많은 참가자들이 주목한 부분은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솔루션 제시와 업계 인맥 교류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유다. B2B 타깃 고객을 초청한 식음료 전문 박람회이니만큼 업계 최고의 바이어와 파트너사들이 한데 모인 자리여서 외식업·케이터링·병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구매력 높은 소비자들도 함께해 참가 기업들에게 즉각적이고 현실적인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삼성웰스토리가 보유한 식자재 유통 역량에 그치지 않고 상품 기획과 제조, 업계 간 협업에까지 경계를 허물며 인맥 및 아이디어 공유를 할 수 있는 자리로 참가자들의 비즈니스 확장에도 많은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

‘360 솔루션’ 전용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에게 F&B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 을 제공했다.
‘360 솔루션’ 전용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에게 F&B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 을 제공했다.
삼성웰스토리와 협력 중인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 간의 수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수출-협력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삼성웰스토리와 협력 중인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 간의 수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수출-협력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F&B 비즈니스에 필요한 맞춤 솔루션 제공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2024에서 주목받은 부스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와 ‘삼성웰스토리 10년 스토리와 역사’ 관련 부스다.

‘360 솔루션’ 전용 부스에서는 F&B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했다. 브랜드의 효율적 운영에서부터 홍보 마케팅, 브랜드 전용 상품 개발, 메뉴와 매장 공간에 대한 컨설팅, 가맹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IT 솔루션, 위생 안전과 고객 응대 교육 등에 이르기까지 F&B 비즈니스를 진행해나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여러 과정과 문제들에 대해 기업별·개인별로 1:1 맞춤 솔루션을 제시했다. 뻔하고 정형화된 답을 내놓기보다는 영상과 체험을 통해 다양한 레퍼런스와 베스트 사례들을 전달해 비즈니스 혁신과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참가자들에게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삼성웰스토리 10년 스토리와 역사’ 부스에서는 국내 유일 B2B 식음 박람회의 역사와 다양한 기록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급식·외식 제조·유통·물류까지 각 분야 F&B 전문가를 매칭해 1:1 상담을 돕는 비즈 매칭 프로그램,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는 참여형 부대 행사 등 F&B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푸드테크 솔루션’ 전시장에는 외식 산업의 미래기술을 한 자리에 모았다.
‘푸드테크 솔루션’ 전시장에는 외식 산업의 미래기술을 한 자리에 모았다.

누적 참관객 수 6715명, 참가기업 213개 

올해 일곱 번째로 개최된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식음료 박람회로 지금까지 누적 참관객 수 6715명, 참가기업 수 213개를 기록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와의 협업 기회를 확대하고 파트너사 간 계약 기회를 이끌어내는 등 국내 F&B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역할을 맡아왔다. 

이 행사는 2017년 시작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개최, 삼성웰스토리가 쌓아온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식음료 시장의 미래에 대비하는 다양한 기술과 상품,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했으며 특히 ‘Food Ex-Pace(푸드 익스-페이스)’를 테마로 스마트팜·대체육·배달 로봇·자동화 주방 등을 선보였던 2022년 제4회 푸드페스타는 이전 행사 대비 참관객 수가 30% 증가하는 높은 호응도를 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열린 푸드페스타에서는 ‘데이터로 살펴보는 프랜차이즈 산업 트렌드’, ‘디지털 시대, 공간의 진화’ 등 식음료 산업의 미래 인사이트와 함께 새롭게 주목받는 상품 트렌드에 대한 힌트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가 진행됐다. 또한 구인난을 겪는 기업의 운영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원팩솔루션(OPS)’, 고령화 트렌드를 반영해 특수 개발한 ‘케어푸드’ 등을 소개하며 박람회 기간 동안만 1900여 개 배송처와 신규 거래가 체결되는 등 파트너사들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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