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서 157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농식품부·aT,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서 157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4.09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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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 만에 ‘한국관’ 참가 김치·버섯·홍삼 등 집중 홍보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한국관에서 현지 참관객들이 K-푸드 시식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한국관에서 현지 참관객들이 K-푸드를 시식하고 있다.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Alimentaria 2024)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157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격년으로 열리는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는 40년 이상 역사를 자랑하는 남유럽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식품은 물론 외식과 호텔 산업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박람회다. 올해는 약 320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스페인을 제외한 해외 참가 업체만 900개 사가 넘는 국제식품박람회다.

농식품부와 aT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2018년 이후 6년 만에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참가를 재개했다. 10개의 우수 K-푸드 수출 업체와 함께 통합한국관을 꾸려 김치, 버섯 등 신선 식품부터 홍삼, 음료 등 다양한 수출 유망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K-푸드의 맛과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김치와 장류 등을 현지 음식에 곁들여 ‘배추김치를 올린 타파스’, ‘장류와 야채 스틱’ 등 다양한 콜라보 메뉴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바르셀로나 박람회 현장에서 보여준 현지인들의 뜨거운 K-푸드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aT는 앞으로도 수출시장과 수출 품목을 지속 다변화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을 펼쳐 스페인을 포함한 유럽 시장에 K-푸드 소비 붐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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