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기관
축산물품질평가원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기관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4.23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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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쓴 노력을 인정 받아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축산물품질평가원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쓴 노력을 인정 받아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축산물품질평가원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183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축평원은 95.2점을 획득했다. 목표치 대비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족’을 받았다.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9.9점보다 5.3점이 높다. 전체 183개 공공기관 중 5년 연속 우수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축평원을 포함해 단 3개 기관뿐이다.

축평원은 지난해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구축으로 축산 유통 디지털 전환 지원 ▲꿀 등급판정 본사업 추진으로 국내산 천연꿀의 투명한 유통체계 마련 ▲품질평가 데이터 피드백 서비스를 통해 축산물 품질향상 지원 ▲저탄소 축산물 인증 체계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축평원은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눈높이 서비스를 실천했다. 특히 △ 소통 내재화를 위한‘국민소통 경진대회’ 신설 △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VOC 협의회’ 운영 △다양한 국민 참여와 의견수렴을 위한‘국민소통단’ 운영 △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직업체험관 운영 등 기관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박병홍 축평원 원장은 “축평원의 주요 사업이 국민 먹거리 안전과 매우 밀접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적극 소통해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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