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13년 연속 수상
한솥도시락,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13년 연속 수상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4.05.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정신 바탕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앞장
사진=한솥도시락 제공
사진=한솥도시락 제공

한솥도시락이 지난 23일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 1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14회차를 맞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대상이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국내 브랜드들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 산업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창조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들이 ▲인지도 ▲호감도 ▲구매경험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등 6가지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직접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소비자 조사와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 한솥도시락은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1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31년간 소비자와 함께 성장한 장수 브랜드다. 가성비 있는 도시락 메뉴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도 형성돼 있다. 여기에 더해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바탕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지구와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과 행보를 소개하는 ‘한솥 ESG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서기도 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당시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윤리경영을 강조하며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며 “한솥도시락은 지난 ESG 경영의 발자취를 바탕으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윤리경영에 보다 힘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