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이연복 셰프와 파트너십 체결… 중식 간편식 개발
GS25, 이연복 셰프와 파트너십 체결… 중식 간편식 개발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6.19 10: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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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복 셰프, “홈쇼핑 GS샵과 2020년부터 협업”
GS25와 이연복 셰프가 18일 연희동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왼쪽), 이연복 셰프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GS25와 이연복 셰프가 18일 연희동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왼쪽), 이연복 셰프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GS25가 이연복 셰프와 간편식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S25와 이연복 셰프는 지난 18일 연희동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중식은 서민들의 대표 외식 메뉴라 할 만큼 대중적이고 수요가 많지만 편의점에서는 이렇다 할 히트 상품이 없었던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대로 된 중식 간편식을 개발할 계획이다.

GS25는 이연복 셰프와 손을 잡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골라 먹는 즐거움을 더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해 초 재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이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넘기며 간편식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대중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이연복 셰프와의 협업은 GS25가 업계 최고 수준의 간편식 라인업을 갖추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까지 GS25 간편식 매출은 전년비 30.1% 증가했다.

이연복 셰프는 “2020년부터 홈쇼핑 GS샵과 협업을 해오다 보니 편의점에서 상품을 출시한다면 반드시 GS25 여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편스토랑 프로그램을 통해 GS25가 우승자 레시피를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저의 중식 역량을 제대로 담은 상품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도 “대가와의 협업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대가의 명성을 지켜야 하는 책무도 져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김혜자 도시락에 이어 편의점 중식 상품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GS25가 이연복 셰프와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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