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로 떠나는 미식 여행”…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 개최
“프랑스로 떠나는 미식 여행”…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 개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2.12.05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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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프랑스대사관, ‘프랑스 미식 여행’ 테마로 프랑스 9개 지역 16개 브랜드 전시
윤예랑 셰프가 5일 열린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에서 브랜드 쿠킹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동은 기자 lde@
윤예랑 셰프가 5일 열린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에서 브랜드 쿠킹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동은 기자 lde@

주한프랑스대사관 비즈니스프랑스(주한프랑스대사관 경제상무관실)이 주관하는 프랑스 미식 축제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개최됐다. 지난해 프랑스 티(Tea) 문화를 주제로 한 ‘구떼드셰프’ 행사 이후 1년여 만이다.

올해 푸드익스피리언스는 ‘프랑스 미식 여행’을 주제로 프랑스 9개 지역 16개 브랜드의 전시가 이뤄졌다. 한국보다 면적이 6배가량 큰 프랑스는 다양한 지형과 기후, 식생의 영향으로 지역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독특한 식문화가 발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도 파리를 비롯해 일드프랑스, 브르타뉴, 노르망디, 프로방스 등 9개 지역의 유제품류, 디저트류, 소스류, 무알콜와인 및 커피대용 차, 베이킹 재료 등이 소개됐다.

5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프랑스 미식 축제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가 개최됐다. 행사에 참가한 프랑스 브랜드 ‘메종 브레몽 1830’의 부스 전시 모습. 사진=이동은 기자 lde@
5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프랑스 미식 축제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가 개최됐다. 행사에 참가한 프랑스 브랜드 ‘메종 브레몽 1830’의 부스 전시 모습. 사진=이동은 기자 lde@

행사는 △언론 및 인플루언서 대상 미디어 간담회 △브랜드 쿠킹쇼 △F&B 업계 관계자를 위한 제품 전시회 △브랜드 아틀리에로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쿠킹쇼와 브랜드 아틀리에에서는 윤예랑, 최규성, 홍은경 등 유명 셰프가 제품 사용 레시피와 활용 팁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F&B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프랑스 미식 경험을 나누기 위해 셰프들의 시연 장면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됐다.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 제품 전시회 모습. 사진=이동은 기자 lde@
‘푸드익스피리언스 2022(Food Experience 2022)’ 제품 전시회 모습. 사진=이동은 기자 l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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