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신메뉴 ‘크룽지(크로와상 누룽지)’ 수량 한정 출시
한솥, 신메뉴 ‘크룽지(크로와상 누룽지)’ 수량 한정 출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3.09.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 주목해 디저트 라인업 강화
한솥 신메뉴 크룽지. 사진=한솥 제공
한솥 신메뉴 크룽지. 사진=한솥 제공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회장 이영덕)이 ‘크룽지(크로와상 누룽지)’를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한솥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주목, 신메뉴를 출시하며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크룽지는 크로와상과 누룽지의 합성어로 크로와상을 납작하게 눌러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구운 것이 특징이다. 크로와상 특유의 고소한 맛에 설탕의 진한 단맛과 바삭함까지 더해져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크룽지는 특유의 달콤함과 바삭함은 물론 품질좋은 뉴질랜드산 버터를 사용해 버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한솥은 크룽지와 ‘한솥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를 한 세트로 묶어 세트 구매 시 500원 할인된 가격인 2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품 구매 시 크룽지 가격은 1900원,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 가격은 1500원이다.

한솥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는 MZ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서 각광받고 있는 큰 흐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솥은 2012년 처음으로 찬차마요 커피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찬차마요 산지와 직거래를 통해 농민들에게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적정가격으로 공급하는 공정무역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