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프리미엄 콘셉트로 “놀라운 성장을!!”
던킨, 프리미엄 콘셉트로 “놀라운 성장을!!”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4.09.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로 ‘원더스(Wonders)’를 지난 10일 론칭했습니다. 던킨이 국내 브랜드 출범 30주년을 맞아 야심 차게 브랜드 혁신에 나섰습니다. 던킨은 브랜드 혁신 프로젝트를 원더스로 이름 짓고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콘셉트의 제품과 카테고리, 매장 등에 원더스 이름을 붙였습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원더스 프로젝트 공개 행사에 직접 브랜드를 소개하며 공을 들였습니다. 허희수 부사장은 “던킨 원더스는 SPC그룹이 80년 가까이 축적해 온 최고 수준의 식품 R&D 역량과 AI 활용이 만난 기술 혁신 프로젝트”라며 “던킨 원더스 청담을 시작으로 매장과 제품을 확장해 나가며 고객들에게 놀라운 맛과 브랜드 혁신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외식기업에게 새 브랜드 론칭은 중대하지만 특히 비알코리아에게 원더스 브랜드 론칭과 던킨 원더스 청담 오픈은 시기적으로 그 의미가 큽니다. 지난해 비알코리아가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주요 고객 타깃으로 2539세대를 꼽았습니다. 2030세대의 소비팬탄이 욜로(YOLO)에서 ‘요노(YONO, You Only Need One)=꼭 필요한 것만 산다’로 ‘실용적이고 절제된 소비’로 변하는 시점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한 것입니다. ‘원더스 도넛’은 2539세대 입맛을 사로잡으며 꼭 필요한 상품이 될 수 있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