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망의 기로에 선 농식품업계 위한 현장 지침서
흥망의 기로에 선 농식품업계 위한 현장 지침서
  • 신원철
  • 승인 2010.01.13 05: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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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의 ‘농식품 이제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안양대 교수)이 우리나라 농업계와 가공식품업계의 미래를 위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했다.

최근 출간된 ‘농식품 이제 마케팅으로 승부하라’에서 김 원장은 개방과 경쟁시대를 맞아 성공과 파국의 기로에 선 한국농업의 희망이 마케팅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 책에서는 농식품에 적합한 마케팅, 소비자의 농식품 소비 패턴, 소매유통의 변혁과 산지에서의 조직화 등에 관한 저자의 해박하고 날카로운 지적을 만날 수 있으며, 농산물의 브랜드화 전략과 판매촉진, 가격관리 등에 대한 알기 쉬운 해설도 곁들여 있다.

전정희 농수축산신문 발행인은 서평을 통해 “지구상 모든 나라의 국민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그 일차적 과제는 ‘제대로 먹는’데서 출발한다”며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농식품, 잘 팔아야 잘 생산할 수 있는 농식품 유통의 구조에 대해 김동환 교수는 필수 지침서라 할 만한 저작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 책은 국내 농식품업계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실제사례와 이론을 함께 소개한 최초의 농식품 마케팅 이론서로 현장업무의 기준을 제시했다.

HNCOM(주) 펴냄. 304P.

신원철 기자 haca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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