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편의점 CU는 한우와 한돈을 판매하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자판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농협과 KT, ㈜알파미트코리아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자판기는 숙성 냉장고와 자판기를 결합한 냉장육 무인 판매 시스템이다.
일반 정육점이나 대형마트와 차별화 해 소포장 300g가량의 상품으로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인 1∼2인 가구에 맞게 판매할 계획이다.사진=BGF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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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 편의점 CU는 한우와 한돈을 판매하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자판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농협과 KT, ㈜알파미트코리아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자판기는 숙성 냉장고와 자판기를 결합한 냉장육 무인 판매 시스템이다.
일반 정육점이나 대형마트와 차별화 해 소포장 300g가량의 상품으로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인 1∼2인 가구에 맞게 판매할 계획이다.사진=BGF리테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