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기농 스낵 ‘이노푸드’ 국내 첫 인사
캐나다 유기농 스낵 ‘이노푸드’ 국내 첫 인사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3.06.05 18: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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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부스 참가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부터 입점... 한국시장 진출 계획
이노푸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캐나다관내에 부스로 참가해 유기농 스낵의 뛰어난 맛과 영양학적인 우수성을 알렸다. 사진=이노푸드 제공
이노푸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캐나다관내에 부스로 참가해 유기농 스낵의 뛰어난 맛과 영양학적인 우수성을 알렸다. 사진=이노푸드 제공

캐나다 유기농 스낵 브랜드 이노푸드가 지난 주 열린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3)에서 캐나다관내에 부스로 참가해 한국시장에서 첫 인사를 나눴다. 

이노푸드는 전시회 기간동안 국내 식품유통 관계자들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해 이노푸드 유기농 스낵의 뛰어난 맛과 영양학적인 우수성을 알렸다.

서울푸드 2023 국제식품관 내에 마련된 이노푸드의 브랜딩 부스에서는 식품 수입 및 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클러스터와 저탄수화물 그래놀라, 크래커, 시리얼 등 이노푸드 주요 제품의 전시와 시식, 일대일 미팅이 진행되었다. 

특히 시식행사에서 곡물이 들어가지 않은 저탄수화물 제품인 이노푸드 그래놀라와 50% 이상 야채 함량을 가진 이노 크래커가 참관객 사이에 큰 인기를 끌었다.

캐나다 유기농 스낵 제조사인 이노푸드는 2016년에 미국계 체인유통점 ‘코스트코’와 협력해 코코넛 스낵을 개발해 전세계 코스트코 점포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글로벌 식품회사다. 

첫 제품 출시 2년만에 연 매출 1억 캐나다달러(약 975억 원)를 돌파한 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설비 투자와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5억 캐나다달러(약 4865억 원)의 연 매출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이노 저탄수화물 그래놀라(왼쪽)와 이노 야채 크래커. 사진=이노푸드 제공
이노 저탄수화물 그래놀라(왼쪽)와 이노 야채 크래커. 사진=이노푸드 제공

이노푸드는 이번 서울국제식품전에서 얻은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한국시장 진출 계획을 본격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노푸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국내 대형 온라인쇼핑몰과 백화점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서 이노푸드 유기농 스낵의 판매망을 넓혀갈 예정이다.

조셉 장 이노푸드 마케팅부장은 “이번 방문에서 한국 식품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통해 미주지역에서의 성공이 한국시장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건강한 식품 선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하루 빨리 한국에서도 이노푸드 유기농 스낵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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