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진출 이래 최대 매출 기록... 1조1770억 원
한국맥도날드(이하 맥도날드)가 지난 5일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히스토리북’과 ‘브랜드 스토리북’ 사사(社史) 2권을 발간했다.
히스토리북에는 지난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35년간 국내 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과정을 기록했다. 브랜드 스토리북에는 빅맥, 해피밀 등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임직원, 마니아 고객, 가맹점주, 농부 등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김기원 대표는 “국내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 역시 가맹 포함 약 623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다”고 말했다. 최근 이 같은 성장은 적극적인 신규 매장 출점과 맥크리스피 버거 등을 통한 메뉴 라인업 강화, 다양한 고객 혜택 플랫폼의 운영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투자를 단행해온 것이 주효한 것으로 해석했다.
맥도날드의 ESG 활동의 일환인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새로운 버거 메뉴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선정하고 6일부터 출시한다. 맥도날드는 올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위해 약 50t의 진도 대파를 수급해 사용하며 지역 농가에 또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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