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해외 주요 외식 매체서 호평
BBQ, 해외 주요 외식 매체서 호평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3.09.14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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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레스토랑 전문 매거진 ‘QSR’, “미국이 열광하는 치킨”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 치킨이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을 통해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다.

지난 1997년 발간된 QSR은 3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북미 외식업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다루는 월간 전문지다. 북미에서 식당·매장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고객과 시장의 변화·신제품·신기술·정부정책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읽어야 할 주요 외식 전문 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QSR은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보다 더 바삭하고 풍미가 뛰어나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식 치킨 브랜드 BBQ가 지난 3년 동안 매장 수가 400% 성장하며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BBQ의 빠른 성장 이유로는 미국에 진출하는 많은 외식 브랜드가 음식을 ‘미국화’하지만 BBQ는 품질에 대한 일관성과 브랜드 정통성을 핵심 가치로 한국에서의 맛을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구현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BBQ가 전 세계에서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구축한 패밀리(가맹점) 지원 시스템을 소개했다. BBQ는 국내 패밀리들의 치킨대학 교육과 동일하게 미국에서도 매장 운영을 원하는 패밀리를 대상으로 치킨 조리법부터 고객 응대, 순이익 계산 등 가맹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받는 신규 매장 오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장 오픈 전에는 마케팅팀을 파견해 모든 패밀리 매장의 가오픈과 그랜드 오픈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국 셰프를 파견해 현지 패밀리들이 치킨을 비롯한 모든 메뉴를 제대로 조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캘리포니아 치노힐스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존 킴 패밀리는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치노힐스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BBQ는 패밀리들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탄탄하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전 세계 5만 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BBQ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달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BBQ는 2006년 미국 첫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50개 주 중 25개 주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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