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론칭
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론칭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3.09.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육 ‘베러미트’ 비롯해 식물성 소스, 치즈, 오트밀크 등 활용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식물성 간편식 3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의 간편식 제품 3종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의 간편식 제품 3종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사진=신세계푸드 제공

 

<br>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가 21일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하고 같은 이름의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을 오픈하며 대안식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한다. 

일상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굽고 튀기거나 끓여야 하는 기존 가정 간편식과 달리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H(Ready to Heat) 방식의 원밀(One-meal)형 제품으로 만들었다.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서도 식물성 대안식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들이 선호하는 감각적인 색상과 자체 개발한 유아왓유잇 캐릭터를 활용해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유아왓유잇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간편식 제품 3종.
유아왓유잇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간편식 제품 3종.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3종이다. 런천 김치덮밥은 따뜻한 쌀밥에 베러미트 런천 슬라이스 햄과 톳, 청각, 함초 등을 넣어 끓인 육수로 감칠 맛을 더한 식물성 볶은 김치를 함께 올린 덮밥이다. 

볼로네제 라자냐는 자체 개발한 식물성 볼로네제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로 라쟈냐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리고 동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듀럼밀로 만들어 건강함을 더했다. 

라구 리가토니는 쫄깃한 식감의 리가토니면에 ‘베러미트’ 다짐육을 넣은 식물성 라구 소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에 선보인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1세대 가정간편식(HMR)과2세대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이어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3세대 식물성 간편식(PMR) 시장을 성장시키고 동시에 유아왓유잇을 리딩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22일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 매장은 점심을 위해 방문한 직장인 손님들로 붐볐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22일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 매장은 점심을 위해 방문한 직장인 손님들로 붐볐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점심을 마친 고객들이 매장안에 비치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점심을 마친 고객들이 매장안에 비치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더불어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한다. 평소 즐겨먹는 메뉴를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아보카도 햄 포케볼, 트러플 자장면,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 샐러드 등을 비롯해 저탄소 요리로 개발한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김치 햄 아보카도 볼 등 20여종의 메뉴를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매장안 입구쪽에는 식물성 간편식 제품과 유아왓유잇 캐릭터로 디자인한 굿즈 상품을 고객들이 구매 할 수 있게 진열해 놓았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매장안 입구쪽에는 식물성 간편식 제품과 유아왓유잇 캐릭터로 디자인한 굿즈 상품을 고객들이 구매 할 수 있게 진열해 놓았다. 사진=정태권 기자 mana@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론칭을 기념해 매장에서 식물성 간편식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재활용 재생원료로 만든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설치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푸드트럭에서 모델들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첫 선을 보인 ‘유아왓유잇’ 푸드트럭은 21일부터 24일까지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식물성 간편식 3종의 시식행사를 펼칠 예정이다.사진=신세계푸드 제공
2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 설치된 ‘유아왓유잇’ 푸드트럭에서 모델들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첫 선을 보인 ‘유아왓유잇’ 푸드트럭은 21일부터 24일까지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식물성 간편식 3종의 시식행사를 펼칠 예정이다.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이 밖에도 직접 소비자들을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을 제공하는 유아왓유잇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유아왓유잇 푸드트럭은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2030세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장소로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을 확산시키는 모빌리티 플래그십 스토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치소비를 위한 먹거리로 식물성 대안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 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식품외식경제 정기구독 신청 02-443-4363
https://smartstore.naver.com/foodbank_4363/products/65211337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