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아 콩’ 제품시대 개막
‘발아 콩’ 제품시대 개막
  • 관리자
  • 승인 2005.1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콩 제품에는 없는 비타민 C, B2 등 함유
국내 최초로 콩 전체(100%)를 갈아 만든 전두유와 전두부를 출시한 바 있는 식·음료 전문회사 한미전두유(대표 조상균)는 최근 자사에서 ‘발아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전두유와 전두부’의 개발에 성공,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일반 제품과 달리 발아대두를 사용하여 영양가를 높였고 발아대두가 가지는 특유의 풍미로 맛을 고소하게 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국내 소비트랜드의 핵심으로 웰빙이 자리잡으면서 콩과 콩에 대한 식품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해외의 관심까지 높아지고 있어 콩을 이용한 제품군 확대를 보여주고 있으며 발아대두를 이용한 두유·두부제품은 업계에서는 처음이다.
발아대두란 싹을 틔운 콩으로서 생명을 잉태하여 생리활성물질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일반 콩에는 없는 비타민 C가 생성되고, 비타민 B2는 대두의 2배, B16는 10배나 되는 반면, 칼로리나 지방 성분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전두유 담당자는 “이번에 개발한 '발아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전두유와 전두부'는 새싹의 생명력을 직접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웰빙과 건강을 생각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발아대두 사용제품은 건강식품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전두유는 전두유 200ml 팩과 전두부320g을 각각 800원과 2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형곤 기자 coolcu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