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름 휴가철에 맞춰 외식업계의 여름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시작. 그동안 세월호의 영향으로 침체돼 있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외식업계는 여름 신메뉴와 워터파크 티켓, 공연관람권, 숙박권 등의 경품을 제공.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바캉스 시즌은 외식업계의 비수기”라며 “비수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전해. 와라와라는 여름 메뉴 5종 출시 기념 추첨을 통해 워터파크 티켓 증정. 블랙스미스는 여름 한정메뉴 쿨 힐링 칵테일과 세트 메뉴 구매 고객에게 경품 제공. 본도시락은 곤약 면발을 사용한 곤약 냉면과 샐러드 간식 2종 여름메뉴 구매 고객에게 휴가비 지원까지. 외식업계의 다양한 여름 마케팅이 떨어진 상반기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