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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와 드레싱 등 B2B 식품시장의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일부 업체가 덤핑 공세를 벌여 업계 전체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지적. 수도권의 한 소스·드레싱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공들여 개척한 대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기업에 공급하는 물량의 절반 정도가 A업체로 넘어갔다”며 “공급 단가를 살펴본 결과 생산원가를 아무리 절감해도 손실이 불가피하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전언. 이와 같이 손실을 입더라도 외형매출을 끌어올리는 한편 장기적인 효과를 노리는 업체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라고. 한 식품업체 관계자는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거래 중인 외식업체들도 납품 단가 후려치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결국 업계 전체가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