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 대표적 휴양도시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40번째 매장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이하 BBQ) 윤홍근 회장은 29일 상반기를 점검하는 글로벌 회의를 열고 “글로벌 시장 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현재 미국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캘리포니아를 포함, 아직 진출하지 못한 서부지역과 다른 주요 지역을 공략해야 한다”며 “특히 ‘BBQ DNA’를 접목해 글로벌 성공 신화를 이어 BBQ가 K-푸드 세계화를 주도하자”고 말했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 운영 중인 250여 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 점을 오픈해 미국 내 최다 매장을 기록했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리돈도 비치는 캘리포니아주 서쪽 해변을 따라 발달한 휴양도시 중 하나다. 특히 로스앤젤레스 도심과 맞닿아 있고 파도가 높아 맨허튼 비치와 함께 서퍼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핑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은 119㎡(약 36평) 규모다.
미국 서부 해안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는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등 대형 도시들을 포함해 400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인구수 1위 지역으로 전체 GDP가 세계 5위에 달하는 만큼 경제 활동이 활발하다. BBQ는 캘리포니아주 시장이 크고 소비층이 많다고 판단해 지난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BBQ의 미국 시장 진출은 꾸준히 확산 중이다. BBQ는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17년 만에 전체 50개 주 중 절반에 가까운 24개 주에 250여 개로 매장을 확장, K-치킨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 사로잡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리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 세계에 전파해 5만 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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